본문 바로가기

담보대출

쪽방 고시원 반지하 최대 5000만원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신청

 

이번 시간에는 <쪽방 고시원 반지하 최대 5000만원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신청>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오늘 30일 국토교통부 지방서처이주지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다음달인 10일부터 신청을 받는 다고 발표했습니다.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목차

1.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조건
2. 실비 지원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조건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조건 알아보면 쪽방, 고시원, 지하층, 피시방 등에서 3개월 이상 거주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면서 자산은 3억 6100만원 이하인 무주택자인 세대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 쪽방, 고시원, 지하층, 피시방 등 4개월 이상 거주

- 소득 5,000만원 이하

- 자산 3억 6100만원 이하

 

조건을 만족한 분들은 거주확인서를 거주 소재지 주민센터에 발급을 받고 임대차계약서와함께 우리은행, 국민은행, NH농협, 하나은행에 방문접수하시면 됩니다.

 

업무 취급은행 영업점 찾기
우리은행 국민은행
NH농협 하나은행

 

 

실비 지원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심사를 통해 이주과 확정된 분들은 이사비와 생필품 등의 이주비 40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거래 약정서와 지출 증빙 서류 등을 지참해서 주택 소재지의 주민센터 등에 신청하시면 실비 지금이 됩니다.

 

 


 

지금까지 쪽방 고시원 반지하 최대 5000만원 무이자 전세 세입자 대출 신청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러나 말도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자산이 3억 6천이면서 소득이 5천인데 고시원이나 쪽방에 사는 사람이 있는 사람이있을까입니다. 완전 탁상행정이라는 소리가 나오는데요.

 

이를 악용할 수 있다는 목소리와 무이자로 대출을 시행하는 것은 일반 사람들로썬 이해를 할 수 없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이 되는 분들이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하고 대출원금과 이자를 연체가 되지 않기 위해서 열심히 갚는 분들에겐 억울할 수 있는 행정이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