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활자금 가능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활자금 가능

 

 

정부에서는 기본적으로 저소득이거나 저신용인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대출이기에 소득이 없는 무직자 생활비대출 이용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인터넷 광고를 보게 되면 무조건 가능하다는 곳도 보이고 금리도 턱없이 낮게 적어 놓은 곳이 있습니다. 무직자 대출 상품은 거의 대부분이 낚시성 광고이고 상담을 통해 DB를 수집하고자 하는 것인 만큼 조심해서 접근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실제로 이용이 가능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고요, 더 이상 피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목차

1. 직업훈련 생게비 대출
2. 햇살론 유스
3. 대안 상품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상품은 현재 무직이면서 직업훈련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무직자 생활자금 대출 상품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직업훈련을 받으시면서 생활비가 부족한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생계비 걱정을 하지말고 취업에 집중하라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최대 1,000만원의 한도로 1%의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그러나 대출상품인 만큼 지금의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아래의 조건 네 가지 중에서 하나라도 포함이 되는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 실업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상실한 자 또는 신청일 현재 휴폐업인 자영업자

2. 비정규직 근로자 - 현재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비정규직 근로자이면서 기간제나 파견직, 일용근로자를 포함

3. 무급휴직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근로자로 휴직수당 등의 돈을 받지 못하고 휴직 중인 자

4. 특수형태 근로자 - 산재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는 보험설계사, 건설기계종사자, 방문강사, 퀵서비스, 택배업무,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모집인, 대리운전, 방문판매원 등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신청

 

 

햇살론 유스

 

 

청년을 위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유스 상품입니다. 장기간 이용이 가능하고 저렴한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취업준비중이시거나 휴학, 재학중인 대학생분들까지도 이용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만 34세 이하인 분들이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의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사회초년생으로 현재 취업을 한 상태라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재직기간 1년 이하인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연간 600만원으로 최대 1,200만원까지 신청가능 (평생 한번 이용가능)
대출금리 연 3.5% 고정금리로 보증료 포함 4% 이용
대출기간 원금균등분할상환
상환방법 8년처기 최장 15년으로 장기간 이용 가능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후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을 통해 신청

 

 

햇살론 유스 신청하기

 

 

대안 상품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대안 상품 알아보면 위에 말씀드린 상품이 무직자 생활자금대출로는 다 보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신청하는 대출 또한 모두 갚을 수 있는 능력을 보기에 무직자 대출은 없습니다.

 

그러나 소득이 작거나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받으실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 아닌 대부분이 각 지자체에서 만들어 놓은 상품이기에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대출은 동사무소나 구청 등에 문의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액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비상금대출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인데요.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인 만큼 신용점수만 만족하고 기대출이 많지 않다고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부터 저축은행 상품까지 모바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대출 상품이 있는 만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지금까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활자금 가능 상품들을 알아봤습니다. 보신 것 처럼 광고나 블로그 등에서 봤던 만큼 상품이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몰라서 안알려드리는 것이 아닌 대부분이 소득이 있어야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와 같은 차상위계층의 경우 정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서 만들어 놓은 상품을 찾아야 하는 만큼 동사무소나 구청 등에 문의주셔야 합니다.

 

현재 높아진 금리와 높아진 물가로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됐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생활자금 가능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조건 및 무직자 대출 후기

이번 시간에는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조건 및 무직자 대출 후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뿐 아니라 프리랜서, 주부님들도 신청이 가능하기에 무직자

dkqmwl.tistory.com

 

골든캐피탈대부 무직자 대출 후기 및 거절시 대안 상품

이번 시간에는 골든캐피탈대부 무직자 대출 후기 및 거절시 대안 상품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골든캐피탈대부는 2021년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