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소액생계비대출 연체자 저신용자 무직자 100만원 금리 및 신청방법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소액생계비대출 연체자 저신용자 무직자 100만원 금리 및 신청방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소액의 생계바금을 신청 당일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3월 27일 출시합니다.

 

 

현재 소액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휴대폰깡>이나 <내구제대출>과 같은 소액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대출이 많아짐에 따라 금융위원회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이 소액의 대출을 직접해주는 정책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이 소액생계비대출을 통해 불법사금융에 노출이 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대출을 정책서민금융으로 대체한다는 내용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 목차

1.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자격
2. 소액생계비대출 한도와 금리
3.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자격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신용점수 하위 20%에 해당되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제도권 금융과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기 힘든 분들에게 우선 공급됩니다.

 

그리고 연체자 대출 및 소득증빙을 확인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도 무직자 대출로 지원됩니다. 그러나 조세체납자나 대출 보험사기, 위변조 등의 금융질서 문란자는 제외가 됩니다.

 

  • 만 19세 이상 성인
  •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연체자, 소득증빙이 어려운 자 포함

 

 

소액생계비대출 한도와 금리

 

 

소액생계비대출 한도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소 5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한 대출로 6개월간 성실납입하게 될 경우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병원비나 자금용처를 증빙하게 되면 처음 대출시에도 100만원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금리는 연 15.9%이며 성실납부시 최대 6%포인트, 금융교육 이수시 0.5%포인트 혜택을 받아 최저 9.4%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50만원 대출시
금융교육 이수로 0.5% 인하 월 이자부담 6,416원
6개월 성실납입 3% 인하 월 이자부담 5,166원
6개월 성실납입 3% 인하 월 이자부담 3,916원
최초 100만원 대출시
최초 월 이자부담 12,833원
최종 월 이자부담 7,833원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합니다. 지출 용도나 상환 의지 등의 차주 상환에 따른 상담 후 당일 대출이 실행이 됩니다.

 

 

 

초기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서 3월 22일 오전 9시부터 주단위 예약제로 운영이 됩니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용일까지 차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방문상담 일자를 예약해야 합니다. 첫 상담 신청은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예액 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그 후 27일부터 31일동안 예약 일정에 따라 상담이 진행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시에는 신분증과 대출금 수령용 예금통장 사본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은 은행권 기부금을 토대로 해서 총 1000억원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은행권에서는 매년 500억원씩 추가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소액생계비대출 뿐 아니라 신청인의 상황에 따라 채무조정, 복지, 취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한 종합상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채무상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의 신청이 많아질 것으로 보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내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창구로 안내해 종합 채무조정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소액생계비대출 연체자 저신용자 무직자 100만원 금리 및 신청방법 알아봤는데요. 해당이 되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