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 및 한도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 및 한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제도권 금융권의 이용이 어려운 신용점수 하위 10% 이내에 들어오시는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9월 출시됐습니다.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상품들은 많지만 지금의 새롭게 나온 상품도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 및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의 상황에서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지원 특별 대출상품 2022 종류

오늘은 정부지원 특별 대출상품 2022 종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은 물론이고 청년이나 사회 취약계층인

dkqmwl.tistory.com

 

 

자격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 알아보면 신용점수 하위 1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햇살론15 정책금융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으로 과거 대출 연체로 인해서 거절당하신 분들 또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점수 하위 10%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및 신청방법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레보증 및 신청방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서서 대출을 해주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저소

dkqmwl.tistory.com

 

우선 신한은행 햇살론15 신청을 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한지 우선적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도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한도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초 대출시에는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6개월간 상환이력을 확인 후 성실상환자에게 추가 대출로 나머지 500만원을 해주는 것입니다.

 

햇살론 유스 상품과 같이 한번 이용했던 금액을 다시 이용하지 못하는 상품이 아닌 상환을 완료했다면 다시 신청이 가능하고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금리 햇살론15와 같이 연 15.9%가 적용이 됩니다. 성실상환을 할 경우 매년 금리를 인하새 최종적으로 연 9.9%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은 3년 또는 5년중에 선택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설정 기간에 따라 나눠납부하는 방식으로 매달 불입되는 금액이 같습니다.

 

고객이 원한다면 1년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동안은 원금없이 이자만 납부를 하실 수 있는 만큼 계획적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가장 장점이라고 한다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대출 기간중에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아무때나 수수료 없이 상환이 가능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후 보증서 발급 그 후에 협약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구조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콜센터를 통해 방문일정을 예약하시고 서민금융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 금융회사 대출 신청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 및 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이라면 제도권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만큼 고금리를 이용하시거나 불법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부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상품을 만들고 도와드리고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신용자 소액대출 다양한 상품들

대출을 받기 위해선 신용등급이 좋아야 하고 소득증빙이 되어야 하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재 신용등급이 낮아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지금의 글

dkqmwl.tistory.com

 

저신용개인사업자대출 어디서 이용할까

이번 시간에는 저신용자 개인사업 대출 어디서 이용한 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부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신용이 안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