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및 신청방법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레보증 및 신청방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서서 대출을 해주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저소득, 저신용인 서민들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제도권 금융권의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을 위한 신한은행 햇살론15 상품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신한은행 햇살론15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상품으로 나뉩니다. '특례보증''일반보증'으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이 이용이 가능하기에 심사 기준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은 간단합니다.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심사를 완료하고 접수를 받게 되면 신한은행에서의 따로 심사기준을 거쳐야 신청과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자격조건

 

자격조건 일반보증보단 간단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소득증빙 서류를 제출하기 힘든 분들이거나 개인회생 등의 개인채무조정제도 등으로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는 분들 또한 가능합니다.

 

  • 당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한 고객
  • 3개월 이상의 재직중이거나 사업영위중인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로 신용평점 하위 20% 인 고객

 

 

한도

 

신한은행 햇살론15 한도 최대 2,000만원까지입니다. 위탁보증인 일반보증으로는 최대 700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한 특례보증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일반보증

 

신한은행 햇살론15 일반보증 또한 특례보증과 똑같은 자격요건을 만족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한도 면에서 줄어들게 되는 만큼 참고하셔서 봐주세요.

 

 

자격조건

 

  • 3개월 이상 사업영위중이거나 재직중인 분 또는 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한 분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고객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 하위 20%에 해당하는 분
  • 신한은행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분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

 

 

 

한도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원래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했지만 지금은 한시적으로 한도가 높아져서 2,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

 

금리는 연 15.9%의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은행이율과 보증료율을 합한 금액이니 참고하세요.

 

그러나 대출 실행 후에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라고 한다면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매년 3.0%p인하가 되고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에는 매년 1.5%p 인하가 되는 만큼 성실상환해야 합니다.

 

 

상환방법

 

상환방법 알아보면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해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을 수 있습니다. 매월 이자와 원금도 분할해서 상환이 되고 5년간 납부하는 것이기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신청방법

 

신한은행 햇살론15 신청방법 영업점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신청을 하는 분들은 자동으로 소득부분이 자동제출되어야 하기 때문에 3개월 이상의 4대보험에 가입된 분들만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이 되지 않는 분들은 영업점에서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햇살론15 특례보증 및 신청방법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도권 금융권의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햇살론을 먼저 이용해 보시고요, 햇살론 거절이 되는 분들이 햇살론15로 이용하는 것이 순서상 맞는 것 같은 만큼 계획적으로 신청하시고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 정보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 정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부에서는 연체자도 포함한 취약계층에게 생계비 대출을 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다양한 기초생활수급

dkqmwl.tistory.com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서민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1 금융권에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이지만 저신용, 저소득인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