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저신용개인사업자대출 어디서 이용할까

 

이번 시간에는 저신용자 개인사업 대출 어디서 이용한 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부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신용이 안 좋은 분들이라면 2 금융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상품들을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과 함께 신용등급, 재직기간 등을 모두 봐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안 좋을수록 금리가 낮아지게 되며 소득이 안 좋아질수록 한도가 낮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대부분 1 금융권의 이용을 바라지만 신용이 안 좋은 분이라고 한다면 저금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고금리라도 가능한 곳을 선택하기 마련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정부에서 저금리로 받으실 수 있는 상품과 함께 2 금융권에서 받으실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려고 하니 비교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개인사업자 햇살론
2. 햇살론 15
3. 미소금융
4. 사잇돌
5. 신한 저축은행 참신한 사업자론

 

 

1. 개인사업자 햇살론

 

 

첫 번째로는 개인사업자 햇살론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아는 생활자금이 아닌 사업자를 위한 상품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며 금리 또한 낮게 이용을 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 개인사업자 햇살론

- 서민금융진흥원

 

 

2. 햇살론 15

 

햇살론 15는 법정 최고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햇살론 17에서 햇살론 15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단일금리 15.9%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마지막에 사용을 할 수 있는 가장 승인률이 높은 서민상품입니다. 1 금융권에서 진행이 가능한 부분이니 현재 저신용 개인사업자대출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신한은행 햇살론 15

- 신한은행 홈페이지

 

 

3. 미소금융

 

 

미소금융은 저신용인 개인사업자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는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제도권 대출이 어려운 사업자분들에게 창업자금, 운영자금, 긴급 생계자금까지 다양한 상품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미소금융

- 금융감독원

 

 

4. 사잇돌

 

사업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사잇돌 대출 상품입니다. 중금리 상품으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용 가능하며 1 금융권에서는 사잇돌 대출로 2 금융권에서는 사잇돌 2 대출 상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 국민은행 사잇돌

- 국민은행 홈페이지

 

 

5. 신한 저축은행 참신한 사업자론

 

 

저신용 개인사업자대출로 많이 이용을 하시는 신한 저축은행 참신한 사업자론입니다. 담보가 필요 없이 이용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본인 확인을 통해 이용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대출자격 : NICE 신용평점 590점 이상인 분들로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최소 100만 원 ~ 최대 5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대출금리 : 최저 연 11.9% ~ 최대 119.9%로 이용 가능합니다.
  • 대출기간 : 최대 6개월부터 최장 5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 수수료 : 3년 이내에 상환을 하게 될 경우 최대 1%의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습니다.

- 신한 저축은행 홈페이지

 


 

지금까지 저신용 개인사업자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신 것처럼 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거절이 되거나 자격조건이 안 되는 분들이라면 저축은행과 같은 상품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대출들이 막히고 있는 만큼 도움이 되는 정보가 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밖에 도움이 될 정보

- 카카오 뱅크 사업자대출 신청방법

-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인천, 경기)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자격 (인천, 경기)

오늘 정부지원 대출 상품중에서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자격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이 광고글이었다. 그래서 이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로 결심을 하고 여기저기를 뒤적거렸지만 딱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