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이러한 조건이면 가능

 

우리나라 정부는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러나 정부지원이라고 할지라도 무직자가 이용을 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다양하게 알아보셨던 것처럼 많은 곳에서 가능하지도 않은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올려 정작 찾고자 하는 분들을 헷갈리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가능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직자라도 자격조건을 만족해야 이용을 할 수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고요, 만약 자격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다른 상품까지도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햇살론 유스

 

 

가장 대표적인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유스 상품으로 장기간 이용을 할 수 있으며 저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기에 가장 좋은 대출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나 청년, 대학생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만 34세 이하의 분들이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의 분들이 이용이 가능하며 사회초년생의 경우라면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이면서 중소기업에서 1년 이하의 재직자만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연간 600만원으로 최대한도 1,200만 원까지 가능(상환을 해도 다시 이용이 불가능)
  • 대출금리 : 연 3.5% 고정금리로 보증료 포함 4%대로 이용가능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 대출기간 : 최장 15년으로 거치기간은 8년까지 가능
  • 신청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 후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을 통해 신청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무직자이지만 취업을 위해서 직업훈련을 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 상품입니다. 직업훈련을 받으면서 일을 하지 못해 생활비가 모자란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직업훈련을 받는 기간 동안 생계비 걱정을 하지 말고 이용하라고 1%의 저금리로 최대 1,0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러나 아래의 대출 대상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하나라도 만족한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실업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상실한 자 또는 신청일 현재 휴폐업 중인 자영업자
  2.  비정규직 근로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비정규직 근로자로 기간제, 단시간, 파견, 일용근로자를 포함
  3. 무급휴직자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근로자로 휴직수당 등 돈을 받지 않고 휴직 중인 자
  4. 특수형태 근로자 : 산재보험의 적용을 받는 보험설계사나 건설기계 종사자, 방문강사, 택배업무, 퀵서비스,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모집인, 대리운전, 방문판매원 등

 

위의 1~4중에서 하나만 포함을 해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 대출한도 : 최대 1,000만 원
  • 대출금리 : 연 1.0%
  • 상환방법 : 1년 거치 3년부터 3년 거치 5년까지 선택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대안 대출 상품

 

 

지금 소개해 드린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이 거의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햇살론이나 사잇돌, 새희망홀씨 등의 대표적인 상품의 경우에는 무조건 소득증빙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용직이나 아르바이트 등의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햇살론과 같은 상품은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이 안된다고 한다면 대안 대출 상품으로 금융권의 모바일 상품들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보증보험, 통신등급을 통한 대출 상품으로 1금융권에서도 이용가능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상품들과 대안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폐업을 하고 회사에서 나오고 하면서 일시적인 무직이 된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대출도 요즘에 많이 막혀있어서 이용이 힘드실 텐데요.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직자 청년 정부 지원 대출 (생활자금 및 월세 보증금)

청년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을 찾으신다면 다양하게 알아보세요. 현재 공부를 하거나 취업 준비를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무직자 청년

dkqmwl.tistory.com

 

무직자 신용대출 방법 가능한곳

현재 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막아 놓은 상태에서도 무직인 분들은 더욱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 신용대출 방법 가능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취업도 어렵고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