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1금융권 정부지원 대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서민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1 금융권에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이지만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이라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기보단 1 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대출은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만큼 정부에서 신청이 가능한 상품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끝까지 읽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조건

 

기본적으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조건 근로자나 사업자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신용이 좋거나 소득이 높은 분들은 이용이 힘드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에 무관하게 신청 가능
  • 연소득 3,500만원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 하위 20%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 가능

 

위의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조건을 보신 것처럼 연소득이 4,500만 원 이상이라면 신청이 안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한도 및 금리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한도 및 금리 알아보자면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소득의 80% ~ 130% 범위에서 한도가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금리는 최저 연 7.23% ~ 최고 연 8.23% 까지인 만큼 1 금융권 상품이지만 조금은 높은 금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금리 높은 이유는 현재 기준금리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기 때문인데요. 처음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4% ~ 6%대로 이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이었지만 지금은 최저로 7.23%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재직기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근로자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3개월 이상만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용점수나 기대출이 있는 경우라면 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지금의 금리는 변동금리로 신청일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상환방법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상환방법 만기 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중에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만기 일시상환 :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 시에 원금을 모두 납부
  • 원금 균등분할상환 : 원금을 대출 기간 동안 나눠내는 방식으로 개월 수가 지날 수도 월불입금이 줄어들게 됨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원금과 이자를 대출 기간 동안 한 번에 나눠서 납부하는 방식으로 월불 금이 고정

 

여기에서 만기일 시산 환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 1년 단위로 최장 2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 1년 ~ 5년까지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신청방법

 

 

영업점을 통해서 온라인을 통해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2 신청방법 가능한데요. 영업점 방문 시에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저, 세무서 발급 소득금액 증명원 등이 필요로 하며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모바일 앱인 '신한 쏠(SOL)'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정부지원 대출 상품

 

 

이처럼 정부지원 대출 상품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출이 많은데요. 근로자나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 상품도 있으며 취준생이나 대학생이라면 햇살론 유스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대출 상품으로 직장인과 사업자뿐 아니라 무직자, 청년 등의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는 만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대해 알아봤고요, 지금의 글이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특별대출 신청 방법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특별대출 신청 방법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융 부분 민생 지원방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