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 정보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 정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부에서는 연체자도 포함한 취약계층에게 생계비 대출을 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다양한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들이 있는데요. 아래의 사이트에 가보시면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는 만큼 참고하세요.

 

-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

- 기초생활수급자 전세 대출

 

그리고 이번 시간에는 위의 내용과는 다른 최근 내용을 담고 있는 만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취약계층 소액대출

 

 

국민의 힘과 금융 당국에서는 지난 6월 당정협의를 통해 긴급 생계비 대출을 포함해서 금융 취약계층 지원 확대 정책에 합의를 했습니다.

 

내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최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을 연체자를 포함해서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확대 공급한다는 계획인 만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도는 100 만원 ~ 200만원으로 즉시 대출해 주는 방식으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과 한도

 

지원 대상과 한도 알아보면 대상으로는 사금융 피해가 우려되는 취약계층입니다. 연체 여부를 따지지 않고 지원을 할 계획으로 세부 요건은 추가되면 바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도는 아직 정확하게 나오진 않았지만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로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생계비 용도로 사용한다는 확약서를 받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조거 100만원에서 200만원을 대출해주는 것이 아닌 처음에는 50만원을 해 준 뒤에 성실상환을 조건으로 추가 대출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여지니 일단은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기간은 소액인 만큼 1년으로 진행 될 것으로 보여지며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 상환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반 소액대출 상품과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것도 같게 해서 보다 자유롭게 원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해서 신용관리를 좋게 해 줄것 같습니다.

 

 

신청 시기

 

아직 정확한 신청 시기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빠르면 올해 12월 정도에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내년 1분기 긴급 생계비 소액대출을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취약계층 긴급 생계비 대출 정보 알아봤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연체자 등의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만큼 소액의 돈이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