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정보

 

정부지원 대출 상품중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소득이 부족하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위해 긴급생활자금을 대출해주거나 금융회사로부터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원방식은 두가지로 자금을 직접 대출해 주는 방식과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신용보증을 제공해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원상품으로는 희망사다리론, 미소금융론, LH공사 행복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론, 새출발 마중물론, 대전광역시 드림론, 부산광역시 부비론(청년부비론), 경상북도 낙동강론, 광주광역시 빛고을론, 서울특별시 한강론, 경기도 재도전론, 새희망힐링론, 개인회생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대구울타리론, 사랑가득론, 강원 재기성공자금, 제주 혼디론이 있습니다.



1.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조건

 

다양한 정부지원대출 상품들을 비교해 보신 뒤에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보세요!

 

지원대상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중이면서 6개월 이상 성실상환을 하고 있는 분들이나 최근 3년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개인회생중인 분들은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상환중인 분들 또는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그리고 소액금융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된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대출이 제한이 되는 분들은 현재 소득이 없어 상환여력이 없는 분들이나 신용정보조회표상에 연체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 그리고 보유재산이 많은 분들은 이용에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신용회복중 소액댗루 가능여부 조회

 

 

1.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은 의료비, 학자금, 장례비, 출산자금 등으로 최저 연 3~4%부터 이용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을 만족해야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인 만큼 상품을 이해하고 대출금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개인회생중이거나 신용회복중인 분들을 위한 다양한 저축은행대출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문 상담을 통해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 만큼 상품들을 알아보시고 금리와 한도를 조회해 보세요.

 

 

 

3.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지원 용도

 

 

어떻게 정부지원대출을 필요로 하는지 한도가 부족한지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 사고,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한 긴급생활자금

학자금 :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대학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 대출신청기준 6개월 이상의 성실상환중인 분들

시설개선자금 :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의 집기나 비품, 시설물의 구입이나 교체, 보수자금

운영자금 : 영세자영업자의 원래료 구입이나 운영자금

 

 

한도 및 조건을 알아보자면 학자금의 경우 연 2.0%이내로 사용가능하며 나머지 상품은 연 4.0%이내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는 모든 대출상품이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의 경우 상환기간이나 자금용도에 따라 차등적용이 되며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중증장애인, 70세 이상의 고령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가 적용이 되며 신용교육원 온라인 교육 이수자는 0.1% 우대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한도의 경우 최대한도에서 성실상환이력과 대출금 상환여력 등으로 차등적용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찾아 보시길 바라겠고요, 지금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한도 간단정리

이번 시간에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한도 간단 정리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은 신용회복 프로그램인 채무조정과 개인회생 절차 그리고 바꿔드림 론이나 안전망

dkqmwl.tistory.com

 

개인회생대출 저축은행 가능한 곳

안녕하세요. 아브지 정보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소득과 신용등급, 부채와 재산 등의 현재의 상태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게 되며 금리가 정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dkqmwl.tistory.com

 

개인 회생 면책 후 대출 가능 시기 (신용회복위원회)

연체로 인해서 때론 추심과 독촉의 두려움으로 인해 개인회생 신청을 하는데 개인 회생 면책 후 대출 가능 시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에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상품들에 대해서 소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