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한도 간단정리

 

이번 시간에는정부지원대출 상품중에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한도 간단 정리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은 신용회복 프로그램인 채무조정과 개인회생 절차 그리고 바꿔드림 론이나 안전망 대출을 통해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서민금융지원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의료비, 학자금, 장례비, 출산자금 등의 대출 상품을 연 3 ~ 4%의 낮은 이자율로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신청자격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목차

 

1.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2.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제외대상
3.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종류와 한도 금리
4.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청방법

 

 

1.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조건

 

 

정부지원대출상품으로 채무조정을 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한국자산관리공단, 국민행복기금, 희망모아, 상록수 제일차 유동화전문 유한회사, 한마음금융,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용회복 지원을 받아서 성실상환을 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6개월 이상 성실상환을 하고 있거나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가능합니다.

 

바꿔드림 론이나 안전망 대출을 받고 6개월 이상의 성실상 환자인 분들이거나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회생 중인 분들은 인가된 변제계획안을 2년 이상 이행 중이면서 3년 이내에 완료한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에서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에 상환 완료한 자
  • 개인회생 중인 분들은 2년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에 상환 완료한 자
  • 바꿔드림 론이나 안전망 대출 6개월 이상 성실상환 또는 3년 이내에 완료한 자

 

 

■ 채무조정중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

 

1.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상품으로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대환대출,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연 2.0%부터인 최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2. 저축은행에서 이용가능한 대출 상품들입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 높은 한도가 특징이며 전문적 상담이 가능하기에 보다 쉽에 대출이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제외대상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제외 대상으로본다면 일반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같이 소득이 없거나 신용정보상에 금융채 불이행 정보 또는 공공정보, 금융질서문란 정보 등이 조회가 되는 분들이거나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 이상 연체기록이 있는 분들은 제외됩니다.

 

그리고 바꿔드림 론을 이용하면서 다시 고금리 채무를 받으신 분이나 상환 불이행으로 대위변제가 발생한 분, 소액대출의 상환을 완료하지 않고 개인회생 개시 결정을 받는 분들도 제외가 됩니다.

 

미소금융 중앙재단,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에서 소액대출을 받으신 분들이나 신용보험회사에서 신용보험을 청구해서 완제한 분들 또한 제외 대상에 해당됩니다.

 

 

3.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종류와 한도 금리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종류와 한도 금리 알아보겠습니다. 종류는 우리가 일생생활에 필요로 하는 대출이라고 보시면 되며 최대 1,500만 원 이면서 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이 모든 내용은 대출심사를 통해 결정이 되며 금리는 연 3.0 ~ 4.0%로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이 됩니다.

 

구분 국민행복기금
자금용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종류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생활안정자금
대출금액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한도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
대출금리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연 3.0 ~ 40.%로 지원(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1~3등급)의 경우 결정금리의 70%로 혜택)
대출기간 최장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4.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청방법 알아보면 일단 신청서류부터 꼼꼼하게 준비를 하신 뒤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출자격조회를 통해 미리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하신 뒤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 로그인 >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 > 대출자격조회 > 신청자격조회 > 인터넷 대출 > 약정 체결 > 나의 정보 > 대출신청 결과

 

>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필요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면 본인 확인 서류와 소득서류, 변제 수행 납입 증명원이나 면책 결정문 등을 필요로 합니다.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다른 신청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본인 통장
  • 재직서류(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소득증빙서류
  • 본인 신용정보 열람신청서 및 조회서
  • 변제 수행 납입 증명원 또는 면책 결정문
  • 취약계층 증빙서류로는 만 70세 이상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수급자 증명서, 중증장애인의 경우 장애인 증명서

지금까지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자격 한도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직자 신용대출 방법 가능한곳

현재 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막아 놓은 상태에서도 무직인 분들은 더욱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무직자 신용대출 방법 가능한 곳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취업도 어렵고

dkqmwl.tistory.com

 

무직자 서민 대출 정부상품 이용방법

정부에서는 무직자를 위한 상품도 만들었습니다. 무직자 서민 대출 정부 상품으로 현재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현재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dkqmwl.tistory.com

 

동사무소 서민 대출 기초생활수급자 가능 상품

동사무소라고 한다면 대부분 서류를 발급을 받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주민등록 등본을 말소, 전입신고, 등본의 발급, 인감증명서의 발급 또는 신고를 접수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