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대학생 대출 추천 가능한곳

 

경제상황이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면서 어려워짐에 따라 대학생 또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학생 대출 추천받을 수 있는 곳을 찾게 되면서 휴학까지도 고려하는 학생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대학생은 장학금 제도와 아르바이트 등으로 등록금과 생활비를 해결할 수 있지만 경제상황이 안 좋은 대학생에게는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에 대학생 대출을 4명중 1명이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됐으며 학자금 대출뿐 아니라 일반 신용대출까지도 받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시간에는 대학생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대학생 대출 추천

 

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2. 대학생, 청년 햇살론
3. 1금융권 모바일 상품

 

 

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상품은 대학생이나 대학원생 중에 신입생 또는 재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 대학생 대출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기에 대학생 대출 추천이 가장 많은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과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그리고 농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대출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을 하는 대학생 대출 상품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과 일반 상환 학자금입니다.

 

 

한국장학재단 취업후 상환 대출

 

한국장학재단 취업후 상환 대출의 경우 국내 대학에서 재학 중이면서 신청일 기준 8구간 이하에 만 35세 이하 학부생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전학기 최저 이수학점 12학점(C학점) 이상인 대학생으로 신입 쟁이나 편입생, 재입학생, 졸업학년, 장 앤 인의 경우 제외가 됩니다.

 

학기당 150만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1학기와 2학기를 합쳐 연간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은 본인 계좌로 입금이 되며 상환방식은 자발적 상환과 의무적 상환으로 나뉘게 되어서 연간 소득금액의 상환기준 소득을 초과하거나 재산이 늘어나게 되는 경우에는 국세청에서의 납 부통 사지 납부고지서 원천공제 방식을 통해 의무족으로 상환을 해야 합니다.

  • 생활비 대출 금리 : 1.7% (변동금리) / 차상위계층,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무이자
  • 생활비 대출 한도 : 학기당 150만원 연간 300만 원
  • 신청대상 : 재학생, 복학생, 신입생 등
  • 신청 기준 학점 : 직전학기 성적 C학점 (70/100) 이상의 성적으로 소속 대학 최저 이수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
  • 학자금 지원 구간 : 신청일 기준 8구간 이하, 만 35세 이하 학부생 대상
  • 신청 일정 : 2021년 7월 7일 ~ 11월 18일

 

한국장학재단 일반 상환 대출

 

한국장학재단 일반 상환 대출은 5구간 이상의 학부생 또는 만 55세 이하의 대학원생 분들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취업 후 상환 대출과는 다르게 대출기간과 거치기간을 본인이 정할 수 있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최장 상환기간 내에서 연단 위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에 대학생 대출 추천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학생으로 반드시는 아니지만 저렴한 금리와 장기간 상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이 신청을 하고 있으며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신다면 우선적으로 한국장학재단 대출을 이용 중인 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대학생 청년 햇살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대학생 청년 햇살론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중에 하나이니 꼼꼼하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해서 학원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햇살론 유스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자격요건은 만 34세 이상의 대학생 또는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 초년생이 대상이 됩니다. 대학생의 경우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이 해당되며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1년 이하의 재직 중인 청년이 해당이 됩니다.

  • 대출자격 : 만 34세 이하 대학생(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의 재직)

 

햇살론 유스의 한도는 1인당 1,200만 원으로 1년간 최대 6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600만 원은 일반 생활자금으로 300만원, 특정용도자금 300만원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반생활자금 외에 특정용도 자금의 경우 어떠한 용도(병원비, 교육비, 월세 등)로 사용을 할 것인지에 대한 증빙이 필요로 합니다.

  • 코로나 특례 :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햇살론 유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대학생 또는 청년은 별도의 증빙 없이 일반 생활자금을 5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보증기간도 길게 되어 었어서 대학생 대출 추천을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지만 거치기간이 사회초년생의 경우 1년에서 대학생의 경우 6년까지 길게 되어 있고 군입대 예정자에게는 2년이 추가되어서 최장 보증기간이 8년(10년)에서 13년(15년)으로 길게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자격요건 최장 거치기간 최장 상환기간 최장 보증기간
취업준비생 대학생 6년(8년) 7년 13년(15년)
대학원생 4년(6년) 11년(13년)
미취업자 2년(4년) 9년(11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1년이하 재직자 1년(3년) 8년(10년)

 

지금의 햇살론 유스는 비대면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예약을 하신 뒤 비대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대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앱 설치 후 햇살론 유스 → 자격조회 버튼을 눌러 자경 여부 확인 → 햇살론 유스 사용계획 작성 → 1개의 금융교육 이수(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접속 후 온라인 교육) → 심사 완료 후 약정 체결 메시지 → 보증금액, 보 증기 감, 보증번호 등의 안내 → 햇살론 유스 대출 실행 가능 은행을 통한 보증번호 입력(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전북은행) → 대출실행

 

 

3. 1 금융권 모바일 상품

 

 

 

 

 

대학생 대출 추천이나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을 검색하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광고 사이트 등이 나옵니다. 거의 대부분이 중개 대부업체의 광고들로 고금리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1 금융권 모바일 상품이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정부에서 저금리로 이용을 하는 것이지만 심사시간이 길기 때문에 빠르게 이용을 해야 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

MOBILE LOAN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 오늘은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통한 무서류, 무방문으로 간단

dkqmwl.tistory.com

 

위에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는 상품중에는 무직자, 주부, 대학생 분들이 이용을 할 수 있는 1금융권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도 가능한 곳으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경우 만 19세 이상으로 통신 등급 기준 9등급이네에 들어오시는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농협은행의 계좌가 있다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최저 2.69%부터 비대면으로 앱을 통해 신청을 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 대출대상 : 통신등급 9등급 이내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2.69%
  • 신청방법 : 올원 앱 설치 후 신청 가능
  • 홈페이지 : 올원 비상금 대출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상품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이용을 하시는 금융권이 아닌가 싶은데요. 비상금 대출로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으로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이 없이 8등급 이내에 들어오시는 분들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이 발급되는 분이라면 신청 가능해 대학생 소액대출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으로 신용 8등급 이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300만 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3.202%부터
  • 신청방법 : 카카오 뱅크 앱 설치
  • 홈페이지 :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밖에도 다양한 대학생 대출 추천 상품이나 대학생 대출 가능한 곳들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으며 현재 대학생인 만큼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를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시면서 이용하시는 것이 나중에 경제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그밖에 대학생 가능 상품

 

 

대학생 100만원 대출 모바일 가능한곳

학교를 다니면서까지 학자금 대출로 힘든 대학생들은 소액인 대학생 100만원 대출받으려고 해도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생의 신분으로 무직자로 분류가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부분

dkqmwl.tistory.com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 2021 생활자금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로 인한 직장 또는 사업을 폐업을 하게 됨으로써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 2021 생활자금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오늘은 무직자 또는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