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 2021 생활자금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로 인한 직장 또는 사업을 폐업을 하게 됨으로써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 2021 생활자금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오늘은 무직자 또는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상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1 금융권에서는 소득이 없는 분이거나 신용이 안 좋은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은 없습니다. 이에 정부 지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은 햇살론 15, 햇살론 유스(Youth)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직업과 무관하게 이용 가능한 햇살론 15 그리고 소득증빙이 어려운 청년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 유스(Youth) 상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 목차

1. 햇살론 15
2. 햇살론 15 신청방법
3. 햇살론 15 자격요건
4. 햇살론 15 한도 및 상환방법
5. 햇살론 유스(Youth)

 

 

1. 햇살론 15 대출

 

2021 정부 지원 대출 햇살론 17에서 햇살론 15로 이름이 변경이 됐습니다.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햇살론 17의 금리가 17.9%에서 15.9%로 인하가 되면서인데요. 금리인하가 되면서 성실 상환시 금리 인하폭도 0.5%씩 확대가 됐습니다.

  • 3년 상환시 : 2.5% 에서 3.0%로 0.5% 추가 인하
  • 5년 상환시 : 1.0% 에서 1.5%로 0.5% 추가 인하

 

 

2. 햇살론 15 대출 신청방법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인 햇살론 15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 1 금융권을 통해서 바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취급은행 :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 카카오 뱅크
  • 모바일 앱 신청 가능 은행 : 신한, 우리, 광주, 부산, 카카오

건강보험 미가입이나 급여 현금 수령자, 무등록 사업자 등의 현재 찾으시는 무직자 정부 지원 생활자금을 찾으시는 분들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보증약정 후 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햇살론 15 대출 자격요건

 

햇살론 15 자격요건을 보면 기존의 햇살론과 같으며 근로자, 사업자뿐 아니라 프리랜서 등의 직업과 무관하게 신청을 할 있는 상품으로 승인률이 가장 높은 정부 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기존에 대출을 이용 중인 분들 또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햇살론이나 새 희망홀씨 상품인 정부 지원 생활자금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업에 무관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현재 연체가 없는 분들이라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자

 

 

4. 햇살론 15 대출 한도 및 상환방법

 

 

햇살론 15 한도 및 상환방법을 알아보자면 한도 최대 700만 원으로 3년 또는 5년으로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최대 1,400만 원까지 특례

 

준비를 해야 할 서류로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을 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진행이 되므로 별도 제출서류가 없어도 되지만 은행이나 센터 방문 시는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으로 무직자 정부지원 생활자금을 찾으시는 경우 서민그융통합지원센터(1397 콜센터)에 방문을 통해 상담 후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햇살론 유스 대출

 

 

햇살론 유스(Youth)는 만 19세 ~ 만 34세인 청년을 대상으로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의 대학생 또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정부 지원 대출입니다. 취업준비생으로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로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특례보증이 기존의 3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자격

 

  • 만 19세 ~ 만 34세 학생, 취업준비생, 사회 초년생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 1년 이하의 재직 중이면서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햇살론 유스(Youth) 대출 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 원으로 연간 6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일반 생활자금으로는 반기당 300만 원을 특정용도 자금으로는 연간 600만 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보증 실행 후에 1개월 내에는 재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특례보증 시 기존의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2021년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기간과 금리

 

기간과 금리를 알아보자면 기간은 거치기간을 포함해서 최대 13년에서 8년으로 군필자의 경우 최대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기간도 마찬가지로 7년으로 동일하며 대학생 6년, 대학원생이나 학생은 4년, 미취업자는 2년, 사회초년생은 1년입니다.

 

 

금리와 신청방법

 

금리와 신청방법을 알아보면 최저 3.6%부터 최대 4.5%까지 가능하며 고정금리 3.5% + 보증료율을 합산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증료율은 사회적 배려대상 0.1%, 대학생 등 취업생 0.5%, 사회초년생 1%가 가산됩니다.

 

신청방븝은 서민금융센터를 방문 후 심사를 거친 후 진행이 됩니다. 방문 전 상담을 통해 서류를 챙기셔서 가시면 됩니다.

  • 준비서류 : 신분증,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직장인), 통장거래내역(학생), 재학증명서 등

 


 

 

이렇게 무직자 정부 지원 대출 2021 생활자금 상품인 햇살론 15와 햇살론 유스(Youth)를 알아봤는데요. 현재 무직이라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대학생 무직자 가능상품 9가지

1 금융권을 비롯해 저축은행까지 다양한 50만원 소액대출 어플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은 어플이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대학생 또는 무직자 까지도 이용

dkqmwl.tistory.com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무직자 가능 상품

현재 신용카드를 사용 중이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직장이 없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에 오늘은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무직자 가능 상품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니 아래의 상품들을 이용하시

dkqmwl.tistory.com

 

대학생 100만원 대출 모바일 가능한곳

학교를 다니면서까지 학자금 대출로 힘든 대학생들은 소액인 대학생 100만원 대출받으려고 해도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생의 신분으로 무직자로 분류가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부분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