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NH농협저축은행 상품중 햇살론 사잇돌 대출조건

 

NH농협저축은행 상품중 햇살론 사잇돌 대출조건

 


오늘은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한도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아시는 것 처럼 햇살론은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수협, 단위 농협 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농협저축은행햇살론 신청이 많은데요. 이유는 아무래도 승인률이 높아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사잇돌2 상품과 동시에 상담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중복이용을 함으로써 한도를 최대 35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10%초반대의 금리로 이용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햇살론이 같습니다. 그러나 은행별 자체 심사기준이 있기 때문에 승인률이 다른 것인데요. 그렇기에 승인률이 좋은 곳을 찾는 것이겠죠. 올 초 갑작스레 덮친 코로나19라는 감염병으로 우리 삶은 순간 멈춰버리고 말았습니다. 예고 없이 찾아 온 일드로 인해 어긋나버린 시간이 언제쯤 제대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지 걱정스럽기만 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 연일 계속되는 날씨의 변덕으로 인해 이젠 몸까지 점점 지쳐가고만 있습니다. 그간 계속되던 마른 장마보다 낫다 생각한 것도 잠시. 중부지방은 폭우, 남부지방은 폭염으로 연일 힘든 시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경제적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려 하니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문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과 사잇돌2 상품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 많으시겠죠?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많은 분들이 자금융통에 힘들어하고 계신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들의 상담건수가 3배 이상 늘었다고 할 정도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 상품들의 자격조건과 금리 등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모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저금리,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 마련된 서민상품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운영하며 신용이나 소득이 낮으신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제2 금융권인 신협, 수협, 농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NH농협저축은행 상품이고요.

 

 

햇살론 대출자격

 


직장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대학생, 임시직 등 다양한 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자격조건을 낮게 잡아 고금리의 유혹에 빠지는 것을 막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고금리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도 조건에 맞는다면 보다 저렴한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좋은 조건임에 틀림없습니다.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통장을 통해 3개월 이상 급여수령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소득자 혹은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소득이면서 6 ~ 9 등급 이신 분들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 8% ~ 9% 대의 저금로 이용을 하실 수 있으며 최대 한도 1500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운영하는 햇살론과 다르게 사잇돌2는 SGI 서울보증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햇살론과 사잇돌2를 중복이용 하실 수 있으며 대환상품이 없어진 시점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잇돌2 상품의 경우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상품으로 1금융권과 2금융권 모두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잇돌2의 경우 은행에 따라 금리와 승인률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은행 선택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모든 은행을 다니며 알아보기에는 벅찬 것이 사실이죠. 그렇기에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은행과 조건을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사잇돌2 대출자격

 


사잇돌2 상품의 자격조건은 직장인, 사업자, 연금소득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직장인일 경우 재직기간이 5개월 이상이며 신용등급 8등급 이내,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신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일 경우 4개월 이상의 사업영위기간과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신 분, 연금소득자의 경우 연금수령 1회 이상 받으신 분들 중 연소득 600만원 이상이신 분들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연 10% ~ 19% 대의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잇돌2 또한 개인의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금리와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햇살론과 사잇돌2 상품을 함께 이용하실 경우 최대 3500만원의 금액을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니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담사와 정확히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사잇돌2의 경우 햇살론에 비해 다소 금리가 높다 느끼실 수 있는데요.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과 사잇돌2 자격조건에 해당 되시는 분들도 혹여나 고금리 불법상품의 유혹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마련된 중금리 상품으로 정부지원 상품이기에 믿고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