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무직자 군미필 대출 소액 가능한곳

 

이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대학교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군대는 아직 안 다녀왔을 텐데요. 성인이지만 소득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으로 20대 초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무직자 군미필 대출 소액 가능한 곳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몇 가지 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정부상품으로 현재 대학생이라면 햇살론 유스 그리고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군미필 소액대출받으시려는 분들이라면 1 금융권의 모바일 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신용등급이 좋아야 하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유리하겠죠.

 

상품들을 알아보고자 하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군미필 대출 목차

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생활비대출
2. 1 금융권 비상금 대출
3. 햇살론 유스

 

 

군미필 대출 목차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부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도 있으며 1 금융권을 통해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생활비 대출

 

 

대학생들에게 등록금의 부담, 학자금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생활비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저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대학교의 등록금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교재비나 식비 등의 생활비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공부에 전념하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신청대상 :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만 35세 이하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직전 학기 최저 이수학점 이상 이수한 분으로 직전 학기 C학점 이상 받은 분들로 학자금 지원구간이 산정된 대학등록예정자인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학기당 150만 원으로 연간 300만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납부전 1회 50만원 한도로 가능하며 등록금을 안내면 전액 반환을 해야 합니다.
  • 대출금리 : 금리는 매년 내려가고 있으며 현재 2021년도 1학기 기준 1.7%로 이용 가능했습니다.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학자금 대출 >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 생활비 대출 > 신청하기

 

 

2. 1 금융권 비상금 대출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무서류, 무방문으로 심사까지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 뱅크, 농협 등의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나 통신 등급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현재 연체가 없거나 신용등급이 좋은 분들이라면 추천해 드릴만한 상품들입니다.

  • 농협 비상금 대출 : 만 19세 이상으로 통신등급 9등급 이내에 들어오시는 분들이라면 신청을 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최저 2.69%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 소액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신용등급 8등급 이내에 들어오시며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이 발급되는 고객이라면 최대 300만 원까지 연 3.202%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 등급을 통해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내부 신용등급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최저 3.81%까지 소액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 1 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 종류 알아보기

이 밖에도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현재 무직자 군미필 대출 필요로 하는 분들로 신용등급에 이상이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이용 중이거나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이용 중인 분들에게 유리한 상품들입니다.

 

 

3. 햇살론 유스

 

 

현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거나 취업은 했지만 경력이 얼마 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햇살론 유스 이용도 좋습니다. 이 상품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대학생과 청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비대면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서류만을 빠르게 준비한다면 1주일 이내에 승인부터 입금까지 된다고 합니다.

  • 신청자격 : 취업준비생은 무직자를 포함해 대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이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초년생의 경우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중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만 19세 ~ 만 24세 이하이면서 연 3,500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1인당 최대 1,2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최초 300만 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 시 일반 생활자금은 500만 원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상환방법 : 대학생의 경우 군미필의 경우 군대 포함 2년을 추가해서 8년간의 거치기간과 15년간의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그만큼 길게 상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 햇살론 휴스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무직자 군미필 대출 소액 가능한 곳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현재 무직이면서 군대까지 안 다녀온 상황이라서 어디에서 돈을 빌릴지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업과 같은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지금 알려드리는 상품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을 정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간단정리

요즘에 은행들은 대출의 문턱을 올릭 있습니다. 한도는 줄이고 일부 상품은 이용제한을 하는 등 소액 상품 또한 문턱이 높아지고 있다는데요. 그동안 쉽게 신청을 하고 이용을 했던 소액대출 상

dkqmwl.tistory.com

 

신용7등급 비상금 대출 가능한곳

비상금 대출은 소액을 비릴 수 있는 간편하고 빠른 대출상품입니다. 1 금융권에서도 신청을 하고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신용 7등급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통

dkqmwl.tistory.com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쏠편한 포켓론 중복 이용 불가

현재 경기가 안 좋은 시기라서 그런지 돈을 어디서 빌리기도 힘들고 구하기도 힘든 시기입니다. 그리고 은행에서는 신용대출의 한도를 줄이고 있어서 돈을 필요로 하는 분들은 더욱 힘든 시기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