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부지원 대출

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 사잇돌 비교

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 사잇돌 비교 통해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신용점수에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 의지와 함께 대출 문턱이 과거와 비교했을 때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발표한 마이너스통장과 일반신용대출의 평균치를 통해 이러한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은행들을 대상으로 일반 신용으로 돈을 빌린다고 했을 때, 가장 낮은 기준은 791점이며, 가장 높게 적용되는 곳은 939점입니다. 이로 인해 저신용 및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들의 기준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충분한 신용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 사용할 수 있었던 사람들도 현재는 부결되어 금리가 낮은 대출 상품을 찾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년을 기준으로 보면 정부 지원 통합 대출 이용자들의 신용점수를 600점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노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

정부지원대출 새 희망홀씨 정부의 지원을 받는 통합대출 상품으로, 소득금액 확인서류뿐만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을 고려한 환산인정소득을 기준으로 대출 한도를 산출합니다.

 

 

1. 자격 조건 및 대출 한도

이 대출 상품은 국내 거주 국민 중 연간 소득이 40백만 원 이하(단,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경우에는 연간소득 50백만 원 이하)인 대출적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 한도는 무보증 대출이 최대 35백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은 최소 1년 이상 최장 7년 이내이며, 상환 방법은 원금 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 운용이 가능하며, 원리금 상환 방법은 약정된 분할 상환 납입일에 균등 분할 상환됩니다.

 

3. 대출 금리 및 필요 서류

대출 금리는 예시로 최저 연 7.61%부터 최고 연 8.61%까지 적용되며, 필요 서류로는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근로자 및 자영업자에 따라 다양한 서류가 요구됩니다.

 

하나은행 새 희망홀씨 상품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상품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상품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상품

 

 

정부지원대출 사잇돌

정부지원통합대출 사잇돌 특징과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통합대출 상품 중 하나인 "사잇돌"은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의 공백을 메워 서민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중금리대출 상품입니다. 성실한 상환 고객에게는 매년 0.3%씩 금리 인하 혜택이 제공됩니다.

 

 

1. 대출신청자격 및 증빙서류

"사잇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공적연금소득자입니다. 자세한 자격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로자: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천5백만 원 이상
  • 사업자: 현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천만 원 이상
  • 연금수령자: 연소득 1천만원 이상, 1회 이상 연금 수령

 

2. 대출금액 및 기간, 상환 방법

  • 대출금액: 최대 2천만 원 이내,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가능
  • 대출기간: 12개월 이상~60개월 이내(월 단위 신청 가능)
  • 상환방법: 원(리) 금균등 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

 

3. 대출금리 및 혜택

"사잇돌"의 대출금리는 7.78%부터 8.38%까지 적용되며, 분할상환방식, 대출기간 5년 미만,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4. 중도상환 수수료 없는 자유로운 대환과 갈아타기

정부지원대출 "사잇돌"은 통합 한도 이내에서 중복신청 및 상환에 따라 대환과 갈아타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부담 없이 자유롭게 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사잇돌대출 상품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상품
하나저축은행 사잇돌 2 상품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상품

 


 

 

과거 1~2년 전에 신청하여 이용 중인 고객들도 금리 인하 시점이나 추가 이용 가능 여부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연체 이력은 대출 부결의 주된 이유 중 하나로 작용하므로 최소 3개월 전후로 연체를 하지 않는 노력이 승인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로나 이후에는 지점 방문이 아닌 대부분의 신청이 온라인으로 비대면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적극 활용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안전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잇돌"은 부담 없이 안정적인 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대출 상품으로써 많은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지원대출 새 희망홀씨 사잇돌 비교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됐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
2. 정부지원대출 사잇돌

 

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 사잇돌 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