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액대출

1 금융권 무직자 대출 거절 없이 가능할까

 

이번 시간에는 1 금융권 무직자 대출 거절 없이 가능할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대출을 받는 분들은 어떤 금융권을 이용하면 신용점수에 무리가 생기고 어떤 금융권을 이용하면 금리가 낮고 또 어떤 금융권을 이용하면 한도가 높게 나온다는 것을 주변에 들어서 알 것이고 받아보신 분들도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급하게 돈을 필요로 하게 되면 보다 빠르게 받기 위해서 신용카드사나 TV광고에서 나오는 대부업체를 통해 받기도 하는데요. 우선적으로 대출을 알아보시려면 아무리 신용점수가 낮고 지금처럼 무직자라고 할지라도 1금융권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무래도 신용점수 하락의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급하기 때문에 빨리 빌려 빨리 갚는다고 할지라도 이력이 남기 때문에 다시 1 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으실 때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에서 신용조회를 해보면 어디에서 얼마를 빌렸으며 최근 연체기록까지도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최근 대출이 2금융권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1 금융권에서는 꺼려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처음 잘 못 빌리므로 해서 신용점수가 떨어지고 나중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이용을 하신다던지 아니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야만 하는 안 좋은 상황까지 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무직이라고 할지라면 1 금융권 무직자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1금융권 무직자 대출

 

 

혹시나 미리 겁을 먹고 1 금융권 무직자 대출 거절 날 것이 분명하다는 이유로 다른 고금리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소액이라면 충분히 받으실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많이 들어보신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인데요. 서울보증보험 또는 다른 기관의 보증을 받아 이용을 할 수 있는 소액대출을 말합니다.

 

그리고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 등급을 통해 이용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신용점수와는 다르게 본인의 휴대폰을 연체 없이 잘 사용하고 요금제 등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보면 예전 등급으로 신용등급이 8등급이 나왔던 분이 통신 등급은 2등급이 나온 경우도 있는 만큼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이처럼 1금융권에서는 소액이라고 하면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이나 통신 등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은 만큼 무조건 포기를 하고 고금리를 사용하는 것보단 먼저 1 금융권 무직자 대출 상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신 뒤에 다른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제가 저번에 포스팅을 했던 무직자도 이용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모아 놨으니 참고하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dkqmwl.tistory.com/239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대출 상품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으로 청년 분들이 신청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모바일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아래의

dkqmwl.tistory.com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지금 알아보시는 1금융권 무직자 대출을 포함해서 2 금융권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직자 대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dkqmwl.tistory.com/231

 

1금융 포함 무직자 모바일 대출 종류

1금융권 포함 무직자 모바일 대출 종류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등이 있으며 저축은행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