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1금융권 정부지원 대출

국민은행 새희망홀씨2 대출 조건 부결 사유

 

이번에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2 대출 조건 부결 사유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번 상품 역시 정부지원 상품으로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민금융대출 상품인데요. 1 금융권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으로 승인률도 좋고 보다 안전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2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2 대출 상품은 저소득, 저신용인 분들을 대상이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뿐 아니라 1 금융권에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정부에서 보증을 서는 다른 대출과는 다르게 은행 자체에서 자금을 빌려주는 무보증 신용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은행별 심사기준에 다를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은행별로 같지만 심사기준에 따라 부결이 있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새 희망홀씨는 정부지원 상품으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납부하신 분들이라면 인정소득을 기준으로 국민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조건

 

 

직장인, 사업자, 연금소득자들이 이용이 가능한 국민은행 새 희망 홀시 조건 알아보면 소득과 신용이 안 좋은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과 대출조건이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라면 신용점수에 무관하게 신청 가능
  • 연소득 3,500만 원 ~ 연소득 4,500만 원이라면 신용점수 하위 20%(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에 해당하는 분들이 신청 가능

 

소득증빙이 힘든 분들이라면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국민연금보험료나 지역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한 분들 또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새 희망홀씨 한도와 금리

 

 

새희망홀씨 한도와 금리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금리는 현재 기준으로 연 5.58% ~ 6.58%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록 장애인 등 최고 연 1.0%까지 적용을 받으실 수 있으며 성실상환 고객에서는 연 0.3%씩 금리 인하가 됩니다.

 

  • 한도 : 최대 3,000만 원 까지
  • 금리 : 22.07.18 현재 연 5.58% ~ 6.58%

 

 

 

■  새희망홀씨 상환 및 기간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상환 및 기간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중에 선택하셔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을 상환기간 동안 나워서 내는 방식으로 처음 불입금이 높고 점차 낮아지게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기간동안 나눠 내는 방식으로 매달 상환금액이 같습니다.

 

그렇기에 상환기간을 생각하셔서 선택하셔야 하고요, 대출기간은 최장 7년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상환기간과 조건,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에 제대로 된 계획을 세우셔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청방법

 

 

국민은행 새희망 홀시 대출 신청방법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에 궁금한 점들이 많거나 문의할 내용이 많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2 대출 조건 부결 사유 대해 알아봤는데요. 새희망홀씨를 성실 이용하게 되면 긴급 생계자금으로 추가 대출 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고 계획을 세우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서민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2 재직기간 조건 한도 및 금리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1 금융권에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이지만 저신용, 저소득인

dkqm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