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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지원 방법 대상 알아본다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지원 방법 대상 알아본다면

 

정부에서는 이버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게 침체로 힘들어 하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241만명에게 1인당 100만원~200만원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100만원직 주며 노래연습장이나 PC방, 유흥주점 등으로 영업중단된 집합금지업종에게는 200만원, 일반음식점이나 커피숖 등은 150만원을 지급한다고 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바로 오늘 24일 신청을 받아 25일 지갑을 한다고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 끝자리에 따라서 홀짝수로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차질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 아닌 지원대상이 되더라도 변호사, 회계사, 병원, 부동산, 임대업 등의 분들은 제외대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정부에서 말하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대표 Q&A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Q&A

 

1. 지자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자금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나요?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은 자치단체에서의 지원은 무관하게 지원이 되지만 정부에서 예산 중인 긴급생계지원이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는 중복이 불가합니다. 만약, 중복지원되면 환수조치 대상입니다.

 

2. 세금체납시에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 국세나 지방세 세금체납자라면 지원이 가능하지만 2020년 5월 31일까지 창업을 해 지금 현재까지 영업중이어야 신처잉 가능합니다.

 

3. 무등록사업자, 외국인이나 미성년자 사업자도 받을 수 있나요?

- 일단 무등록사업자의 경우 소상공인에 해당하지 않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받을 수 없으며 외국인이나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사업자등록증이 있다면 지원대상이 됩니다.

 

4. 대표자만이 신청가능한가요?

- 본인인증을 해야 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되어 대리인으로 신청이 어렵습니다. 고령자이거나 중증환자, 시각장애인의 경우 가족이나 지자체 직원 등의 도움을 받아 신청하시면 되며 휴대폰 명의가 타인인 경우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신청해야 합니다.

 

 

5. 먄약 두곳 이상의 매장이 있다면 각 업장에 지원을 받을까요?

- 여러곳의 매장이 있다면 큰 사업장 한곳에서만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집합금지업종 200만원, 영업제한업종 150만원, 일반업종 100만원.

 

6. 추석전에 지급이 가능한가요?

- 추석 전에는 정부에서 집행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며 매출 감소 등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추석 이후에 확인 후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명의 계좌로만 신청가능합니다.

 

7. 매출 감소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 19년 매출이 4억원 이하이면서 20년 상반기 매출이 19면 매출보다 감소한 경우 해당이 되며, 19년 창업을 했지만 이제 20년이 되서야 매출이 있는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올해 3~4월쯤 창업을 했다면 코로나로 인한 매출감소가 아니기에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9월23~24일까지 문자연락을 받는 분들은 오늘 24일 온라인 사이트에 신청을 하게 되며 25일까지는 사업자등록증의 뒷자리로 홀짝수제로 접수하며 26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가능합니다. 신속 지급 대상자가 아닌 경우 26일부터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진행을 하며 검색창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검색하시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또는 아래의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며 가까운 지자체 지정장소를 통해서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xn--jj0bj8t1qfpqh7mv.kr/html/jex/semas/sbef/index.pc.html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절차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업체명, 사업장주소, 입금계좌번호를 입력후 신청결과에 따라서 대표자 본인 계좌로 입금사실 문자가 통보가 되며 계좌입금이 진행됩니다.

 

지자체 방문신청시에는 사업자등록증이나 신분증 사본 그리고 신청서와 매출증빙자료, 통장사본 등을 제출 후에 지원대상이나 조건을 확인 후 지급금액 확정 문자가 오게 되고 계좌입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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