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거절될까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바일대출 상품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득증빙이 안 되는 주부님들도 자격조건을 만족하신다면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장 현금이 없어 곤란한 상황에 처해있거나 급한 송금을 필요로 할 때 예전에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을 생각했지만 지금은 비상금대출이 활성화가 되면서 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와 함께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얼마나 쉽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2.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3. 저렴한 이자
4.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가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신청 조건은 그리 까다롭진 않지만 모바일대출 상품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는 분명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직업이나 소득에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신용등급 8등급 이내에 들어온다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의 발급이 안 되는 경우
  • 만 19세 미만의 내국인 또는 외국인인 경우
  • 연체나 부도정보 등의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의 사실이 있는 경우
  • 카카오뱅크의 대출을 연체 중이거나 당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경우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남아 있는 경우

 

 

 

 

대출 신청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보통 신용대출을 받게 되면 등급에 영향을 준다고 알고 있지만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으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시는 것 처럼 잘 갚으면서 이용을 하면 오히려 신용등급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단, 현재의 채무가 많다고 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렴한 이자

 

급하게 돈을 필요로 해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는 위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카카오뱅크는 저렴한 이자로 부담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연 20% 가까이 이용을 하게 되는 현금서비스보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저금리 연 3.389% ~ 13.919%(2021년 7월 9일 기준)의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100만 원을 동일하게 빌렸을 경우 현금서비스의 이자는 약 1만 원 ~ 2만 원 정도의 이자가 생긴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 약 2,900원 ~ 11,000원 정도의 이자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 가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가능합니다. 한도 내에게 필요한 만큼 이용을 하고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바로 통장에 입금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금액 전체에 대한 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현금서비스보다는 적은 이자를 납부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를 시작으로 케이뱅크 그리고 모바일로 이용 가능한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국민은행 등의 상품들이 있으니 다른 상품과 비교를 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욱 자세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kakaobank.com/)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

MOBILE LOAN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 오늘은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통한 무서류, 무방문으로 간단

dkqmwl.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사용가능여부와 함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하나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조건에는 8등급 이내의 분들은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거절이 많고 6등급 이내에 들어오시는 분들이라면 거절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반응형